Golden Ears Event
Announcements
추천제품목록이동

04

2018-Aug

AKG-Q701 사용기

작성자: 룰루랄라gg 조회 수: 590

Q701_Black_C_dvHAMaster.png


Q701_Black_B_dvHAMaster.png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AKGQ701에 대한 사용기를 간단하게 적어보려 합니다.


사용기에 들어가기 앞서 제품에 대해 먼저 설명하자면,

Q701AKG에서 출시한 레퍼런스 헤드폰인 K701을 미국 음악 프로듀서인 퀸시 존스가 튜닝하면서 Q701로 이름이 바뀐 헤드폰입니다.(케이블 탈착 기능 추가)

K701을 들어본 적이 없어서 둘의 소리를 비교하진 못하지만 큰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임피던스는 62옴이고, 헤드폰을 제대로 울리기 위해 앰프가 꼭 필요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그 외 특이사항이라고 하면 오픈형이라 야외나 사람이 많은 곳에서 들으면 바깥 소리가 다 들려서 음악을 제대로 듣지 못할 뿐만 아니라 모두의 시선을 한몸에 받을 수 있다는 점,

헤드폰 위의 올록볼록한 쿠션(감촉은 각목)들이 정수리를 꽈악 눌러준다는 점 정도 입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그럼 바로 소리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청음환경

디바이스: LG-G4 (파워앰프 어플 사용)

앰프: 소니-PHA-1A


Q701은 레퍼런스 헤드폰답게 상당히 균형잡힌 소리를 들려줬습니다. 소리의 선명도나 해상도도 상당히 높았구요. 오픈형이라 그런지 공간감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다만, 소리성향이 중,고음 성향이기 때문에 저음 양이 많은 헤드폰을 찾는 분들이라면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음악의 균형을 망칠 정도로 많은 저음을 정말 싫어하기 때문에 Q701의 소리가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음은 많은 양은 아니지만 딱 있어야 할 자리에서 단단하게 깔아줬습니다. 보컬도 백킹현상 없이 앞에 잘 나와 있었고, 주변 악기음(특히 현악기)의 소리를 선명하게 들려줬습니다.

심벌즈 같은 고음부분에서는 약간 쏘는 듯 한 소리가 나기도 했습니다. 찰랑 쨍쨍한 소리랄까요. 곡의 균형을 망칠 정도는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소리 부분에서 가장 아쉬운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필자는 여성보컬 음악을 즐겨듣는 터라 헤드폰의 소리와 제가 추구하는 소리 성향이 같아서 전체적으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면 역시 착용감 이였습니다. 헤어밴드 쪽 올록볼록한 돌기 때문에 장시간 착용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헤드폰 유닛이 먼지가 잘 붙는 재질이라 관리를 잘 해줘야 한다는 불편함도 있었습니다.


,고음 성향의 균형 잡힌 헤드폰을 찾고 계시거나 여성보컬 음악을 즐겨 들으시는 분이시라면 한번 관심을 가져보심도 괜찮아 보입니다. 이상으로 AKG-Q701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List of Articles

298

VIEWS

AKG-Q701 사용기 file

  • 등록일: 2018-08-04

590

VIEWS

330

VIEWS

정림 전자 킹스톤 hyperX ALPHA file

  • 등록일: 2018-03-09

519

VIEWS

544

VIEWS

1164

VIEWS

593

VIEWS

1022

VIEWS

651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