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en Ears Event
Announcements
추천제품목록이동

 

 

main.jpg

 

 

프로페셔널을 위한 헤드폰

SHURE SRH 1840

 

 

음향 전문 업체 슈어에서 출시된 헤드폰 SRH 1840 런칭 행사에 다녀온게 엇그제 같은데 벌써 시간이 꽤 지났네요. 그 때 SRH 1840 들으면서 가격만 아니면 정말 갖고 싶은 헤드폰이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말이죠.

 

이미 다른 음향 전문 회사에서는 고가이지만 그 성능을 인정받은 헤드폰 라인들을 많이 발표했고 또 대중화도 되어 이미 자리를 잡고 있는 상태에서 헤드폰 주자로는 상당히 늦은 슈어가 과연 어느 정도 분발해줄지 궁금했었습니다. SRH 240, 440, 840 시리즈가 발표되었을 때 가격대비 좋은 품질을 보여주어 그 시작에 파란불을 밝혔던 슈어! 제품의 넘버 차이만큼이나 훌쩍 뛰어넘는 상위 버젼을 출시했고 이제 그 제품은 어떤 성능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슈어의 최상위 헤드폰 라인에 자리하고 있는 SRH 1840. 달려봅시다~!! 

 

Package

 

 

그야 말로 어마어마하게 큰 박스가 도착했습니다. 박스의 크기만봐선 이게 정말 헤드폰이 담긴 박스인지 아닌지 혀를 내두르게 됩니다. 이렇게 큰 박스는 해외에서 가방이나 앰프를 받았을 때 이후 처음이네요. ㅎㅎ 뭐가 들어있을지 무지 궁금합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슈어 헤드폰이 재대로 들어있네요. ㅎㅎ 뭔가 다른 부속물이 들어있나 싶었는데 정말 헤드폰만 들어있는데 이정도 크기의 박스가 배달되어 오는군요. 뭐 딱 맞는 크기에 오는 것보다야 좀 더 안전하게 배달은 되겠네요. (택배 기사분들이 크기 때문이라도 함부로 던지진 않을듯 싶습니다.^^;;)

 

 

상당히 고급스러운 박스에 큼지막하게 SRH1840 이라고 적혀있네요. 박스는 크기만큼이나 꽤 묵직합니다. 뒷면에는 SRH1840 의 특징에 대한 설명이 7개국 언어별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역시나 우리나라는 빠져있구요. =_=;;

 

 

크다 크다고만 하니 잘 모르시겠죠? 그래서 SRH 840과 비교해보겠습니다. 사진상으로 보시기에도 박스 크기 차이가 느껴지시죠? 실제로는 저것보다 훨씬 크게 보입니다. ㅎㅎ

 

 

제품 개봉

 

 

자~ 이제 박스를 개봉해보겠습니다. 빨리 제품을 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네요. 오픈형으로 되어 있는데 상단에는 뚜껑을 쉽게 열 수 있도록 끈이 돌출되어 있고 각 모서리는 테잎으로 봉인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뚜껑부분은 자성을 띄고 있어 테잎을 절단한 뒤에도 뚜껑이 그냥 열리는 일은 없어 보입니다. 비싼 녀석의 박스이니 세심한 부분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군요.

 

 

오픈을 하면 캡부분에는 포켓안에 제품 설명서가 자리잡고 있고 박스 안쪽에는 제품이 들어있는 보호케이스가 비닐에 덮힌채로 모습을 드러냅니다.  캡 부분의 각 모서리 부분에는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쿠션이 삼각형으로 부착차되어 있어 뚜껑을 닫을 때 시끄러운 소리가 나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그렇다고 닫을 때 전혀 소리가 안나는 것은 아닙니다.)

 

 

제품 포장에 대해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쓴 흔적들이 곳곳에 보입니다. 박스의 재질도 그렇고 자석과 쿠션 같이 작은 부분에까지 신경을 쏟은걸 보니 저도 자연스레 제품을 조심스럽게 대하게 되는군요. ㅎㅎ

 

제품 메뉴얼을 봐도 그런 부분들을 잘 알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 뿐 아니라 제품의 관리 요령까지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고가의 제품이니 꼭 읽어보고 잘 관리하는 것이 필수겠죠? (주황색 종이에는 경고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제품 보호케이스를 꺼내보니 아랫쪽에 제품의 추가 구성품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추가 구성품은 이어패드 한 쌍과 케이블이 들어있고 공간을 나누어 깔끔하게 보관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

 

 

구성품을 전부 꺼내어 보았습니다. SRH1840 본체와 제품 메뉴얼, 하드케이스 외에 이어패드와 케이블이 추가로 들어있고 6.35mm(1/4") 스레디드 어댑터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3.5mm(1.8") 금도금 스테레오 미니잭 플러그(Dual-Exit)  

 

 

듀얼-엑시트(Dual-Exit) 착탈식 케이블로 되어 있어 보관이 용이하고 한쪽 라인이 끊어지거나 고장이 났을 때 케이블만 교체가 가능합니다. 좌우의 구분은 커넥터 부분에 컬러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길이는 2.1m 입니다.

내구성이 뛰어난 OFC(oxygen-free copper) 재질을 사용되었습니다.

 

 

    벨루어(Velours) 이어패드  

 

 

벨벳보다 보풀이 길고 두꺼운 벨루어를 사용한 이어패드는 만져보면 느낌이 너무 좋습니다. 편안한 착용감을 위한 최상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어패드의 교환은 너무 쉽게 되어 있습니다. 

 

 

SRH 840 이어패드와 비교

 

제가 가지고 있는 SRH 840 의 이어패드와 비교해보면 패드 겉면이 가죽과 벨루어로 다릅니다. 두께감도 벨루어쪽이 훨씬 두툼하고 오랜 시간 착용했을 시나 땀이 날 때 가죽 재질에 비해 훨씬 좋은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패드 안쪽의 모직의 촘촘함도 약간의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하드 케이스  

 

 

제품을 휴대하고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하드 케이스는 양각의 SHURE 로고 처럼 상당히 견고해보입니다. 크기가 큰 편이라 일반 가방에 휴대하고 다니기는 힘듭니다. 제품 자체가 밖에 돌아다니면서 음감용으로 어차피 사용하긴 힘든 제품이라 하드 케이스를 들고 다닐 일은 없겠네요. 여행용 하드 케이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지퍼를 열면 마치 메모리폼안에 제품을 감싸쥔듯 SRH1840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제품의 라인에 맞춰 홈을 파놓았기 때문에 보관시 제품이 움직일 염려가 없고 케이스 안쪽은 상당히 부드럽고 폭신한 폼 재질로 제품을 감싸는 느낌을 줍니다.

 

 

케이스 상단 부분에는 미니 포켓이 달려있고 그 부분에 케이블과 6.35mm 스레디드 어댑터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포켓이 있어 더욱 안전하게 케이블을 보관할 수 있어 좋습니다.

 

 

     SRH 1840     

 

 

구성품들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SRH1840 에 대한 디자인과 사양들을 살펴보겠습니다. SRH1840은 이미 알려진대로 항공 재질의 알루미늄 합금 요크와 스테인레스 스틸 그릴로 경량화와 내구성을 한번에 잡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40mm 네오디뮴 드라이버

 

SRH1840 의 40mm 네오디뮴 드라이버는 부드럽고 확장된 고음 및 정확한 베이스를 전달하고 귀 전체를 덮는 개방형 설계로 폭넓은 스테레오 사운드와 깊이 있는 음장을 제공합니다.

사운드를 듣기 전 정말 이 개방형의 디자인에서부터 일단 무지하게 호감으로 다가오는 SRH1840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디자인 너무 좋아합니다. ㅎㅎ

 

"구멍이 있는 중앙 폴 피스의 스틸 드라이버 프레임은 선형성(소스를 외곡시키지 않고 그대로 내보내는 것을 말합니다.) 을 향상 시키고 내부 공진을 제거하여 어떠한 청음 수준에서도 일관된 성능을 제공한다" 고 메뉴얼에 적혀 있습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오픈형이다보니 잡음 유입이 쉽기 때문에 주변의 환경에 따라 청음에 방해를 받기는 쉽습니다.

 

 

최고의 착용감

 

벨루어 이어패드의 착용감은 가히 최고라고 하겠습니다. 귀 전체를 감싸기 때문에 착용했을 때 불편함이 없고 장시간 착용을해도 쿠션감이 좋아 압박이 심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어패드의 교환은 너무 쉽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듀얼 프레임 헤드밴드

 

인체공학적 듀얼 프레임과 패딩 소재의 헤드밴드는 이어패드와 함께 최고의 착용감을 더하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양쪽으로 압박감이 없어 헤드밴드로 인한 불편함을 느낄 수가 없을 정도로 착용감이 좋습니다.

 

 

착탈식 케이블

 

SE 시리즈가 착탈식 케이블로 새롭게 출시된 것 처럼 SRH 헤드폰도 착탈식 케이블이 적용되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케이블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RH840 에는 한쪽에만 연결되어 있던 케이블이 SRH1840에는 양쪽에 각각 꽂을 수 있게 되었네요. 끼우는 방식도 달라졌습니다.

 

 

SRH1840 은 일반 mp3 플레어이에 바로 연결하여 들어도 무방하지만 재대로 된 성능을 듣고 싶다면 재대로 된 오디오카드와 앰프가 딸린 청음 환경에서 들어야 SRH1840 의 진짜 소리를 마음껏 들을 수 있습니다.

 

 

  Specification  

 

· 제품명 : 슈어 SRH1840 (SHURE SRH1840)
· 제조사 : 슈어 (SHURE)
· 타입 : Open-back, Supra-aural
· 드라이버 유닛 : 40mm Neodium magnet
· 임피던스 : 65Ω at 1kHz
· 감도 : 96dB SPL/mV
· 출력가능 주파수 대역 : 10 ~ 30,000Hz
· 최대 출력 전원 : 1,000mW
· 케이블 : Dual-exit, detachable mmcx, 2.1m OFC
· 플러그 : Gold-plated 3.5mm stereo plug with 1/4" adapter
· 무게 : 268g (without cable)

 

 

SRH 840 vs SRH 1840

 

 

물론 두 제품의 비교가 좀 그렇긴 하지만 SRH 1440, 1840이 나오기 전까지 슈어에서 출시된 헤드폰 중 가장 상위에 있던 SRH 840 과 잠깐 외형적인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사운드 비교는 2부 리뷰 때도 하지 않겠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왼쪽이 SRH 840 이고 오른쪽이 SRH 1840 입니다. (SRH 840은 정말 가격대비 최고의 헤드폰이라고 생각합니다.)

크기가 오히려 SRH 840이 좀 더 커보입니다. 두 제품 모두 귀를 감싸기 때문에 크기가 크지만 헤드밴드 부분의 디자인 때문에 SRH 840 이 훨씬 더 육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게도 SRH 1840 쪽이 조금 더 가볍습니다. 이런 차이는 아무래도 장시간 착용하고 있을 때 영향을 주긴 합니다.

 



 

첫번째 리뷰에서는 SRH 1840 의 외형적인 디자인과 제품의 구성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그야말로 가격 좀 나가는 헤드폰답게 작은 부분에까지 신경을 쓴 흔적이 제품 박스에서부터 제품에까지 구석구석 보입니다.  

 

제품의 내구성과 경량화를 위해 항공 재질의 알루미늄 합금 요크와 스테인레스 스틸 그릴을 적용하여 고급스럽고 독특한 멋을 낸 SRH 1840 의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듭니다. 슈어의 디자인은 좋게 이야기하면 묵직하고 강인하고 나쁘게 이야기하면 약간 둔탁한 특징이 있는데 SRH 1840 은 여전히 슈어의 그 묵직한 디자인을 따라가고 있긴 하지만 무거워 보이지 않고 상당히 세련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슈어의 헤드폰 라인은 타사 제품에 비해 그 출발히 상당히 늦은 편이기 때문에 늘 새로움이라는 숙제를 안고 제품을 출시해야 하는 부감감이 있을 겁니다. 이미 자리를 잡고 있는 많은 음향기기 전문 회사들의 제품 속에서 빛을 발하기 위해 슈어는 제품 하나를 내놓더라도 상당히 고심에 고심을 더할겁니다.

 

SRH 840 이 가격대비 좋은 성능으로 무리없이 헤드폰 시장에 진출한 슈어가 얼마 되지 않아 SRH 1840 을 선보였고 꽤 시간이 흘렀지만 SRH 840 만큼의 호응은 잘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마 가격 때문이겠죠? 많은 사람들이 SRH 1840의 런칭쇼에서 했던 말들은 이 제품이 과연 90만원대를 호가할만큼인가 하는 것이였습니다. 일단 디자인이나 외부적인 요인들에서는 고가의 제품이라는 티가 팍팍나는 SRH 1840. 그럼 남은 것은 사운드!! 어떤 소리를 들려주는가에 따라 아마 SRH 1840에 대한 평가가 엇갈리겠네요.

 

이미 출시 된지 꽤 시간이 흘렀지만 SRH 1840을 사용하고 느낀 가장 중요한 사운드에 대한 리뷰는 2부에서 이어가겠습니다.



이 게시물과 연관된 게시물 (자동 검색 결과)
profile

날건달

2012.10.03 13:28

잘 보았습니다. 탐나네요...

(마지막 사진이 액박)

profile

하기스

2012.10.03 17:38

감사합니다 ^^  마지막 사진을 수정하려고 했더니 댓글 3개 이상 달린 글은 수정도 안되게 되어 있네요.

이건 무슨 경우인지 모르겠네요 ㅎㅎ 삭제 안되는건 이해가 가지만..

profile

열정大폭발

2012.10.03 13:45

고급스럽지만 그만큼 중후한 디자인이네요..

profile

하기스

2012.10.03 17:39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더라구요. ^^ 말씀하신 것 처럼 중후한 멋도 나고

profile

Detols

2012.10.03 14:27

사진의 느낌이 고급스러우면서도 사랑스럽네요

(무슨 효과를 주신건지 ?!)

 

아무래도 고급스러운 1840이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 ㄷㄷ...

 

음질편도 기대해봅니다 ~

 

(그나저나.. 케이스 정말 튼튼해보이는....

베이어는 케이스가 있어도 좀 불안한데 말입니다 ㅠㅠ)

profile

하기스

2012.10.03 17:40

케이스 정말 튼튼합니다 ㅎㅎ ^^ 사진은 아그파 효과를 준겁니다.

profile

HuSa

2012.10.03 17:43
440을 쓸때는 항상 착용감하고 디자인이 불만이었는데 역시 플래그쉽은 다르네요 ㅎㅎ 한번 들어보고 싶습니다.
profile

하기스

2012.10.04 23:37

음.. 확실히 모든면에서 440과 비교는 조금 힘들겠네요. ^^; 기회가 되신다면 꼭 직접 한번 사용해보세요~

profile

INSsoulJK

2012.10.04 14:51

확실히 디자인이 멋스럽다는 표현이 잘 맞는듯

소리가 확실히 점점 궁금하군요

profile

하기스

2012.10.04 23:38

여성분들은 둔탁해보인다고 하던데 남성적인 느낌이라 전 마음에 들더라구요. ^^

List of Articles

3637

VIEWS

6

COMMENTED

5279

VIEWS

3

COMMENTED

6541

VIEWS

2

COMMENTED

5516

VIEWS

4

COMMENTED

[측정치] UE6000, UE9000 file

  • 등록일: 2012-10-06

8926

VIEWS

2

COMMENTED

6346

VIEWS

10

COMMENTED

젠하이저 앰페리어 사용기 file

  • 등록일: 2012-10-03

7142

VIEWS

6

COMMENTED

Creative Sound Blaster Tactic3d Sigma Review file

  • 등록일: 2012-10-02

2931

VIEWS

2

COMMENTED

3166

VIEWS

3

COMMEN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