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en Ears Event
Announcements
추천제품목록이동

01.jpg


 

애플의 스마트폰에서 이어폰 단자를 제거후 무선 리시버인 에어팟을 출시하면서 코드리스 컨셉의 이어폰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습니다. 편리함에 중점을 둔 와이어리스 제품들은 수많은 사람들의 불편함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진 케이블 기반의 이어폰들이 음질적으로 이점이 더 높은 것은 현실이지만 향후 블루투스 기반 코드리스 리시버들의 발전은 거듭될거라고 생각됩니다. 그 과도기라 생각되는 지금 메이주의 팝스라는 코드리스 모델은 버튼식이 아닌 터치 방식으로 작동상에서 보다 진화되어 선보입니다. 디자인적으로 심미성을 높이고 있으며, 무엇보다 음질적으로도 나쁘지 않아, 코드리스 제품을 찾는 유저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99929C345BB96BA703

 

메이주 팝스의 패키지는 이미지 한장과 브랜드 모델명 그리고 간결한 글귀로 이뤄져 있음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9992B4345BB96BA703

 

겉상자를 들어내면 케이스이자 충전 크레들을 살펴보실수 있습니다.

 

993B97345BB96BA836

전체 구성품은 메뉴얼, 이어폰, 케이스, 충전을 위한 타입C케이블, 이어버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9980D9345BB96BA804

 

이어버드 훅은 총 2쌍이 제공됩니다. 이 훅은 운동이나 활발한 활동에서 이어폰이 흘러내리거나 이탈을 방지해주는 차원에서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충격으로부터 이어폰을 보호하는 용도로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 훅 외 3쌍의 실리콘 팁(S, M, L)을 기본제공합니다.

99F858345BB96BA80B

 

팝스는 타입C 단자를 지원하며 입력전원은 5V 1A를 지원합니다. 9V이상의 고속충전방식으로 충전을 하시는 건 추천드리기 어려우며 정격으로 충전을 하셔야 고장 발생률이 낮아집니다. 대다수 제조사의 공통된 얘기이니 참고 바랍니다. 충전은 5V 1A로 약 2.5시간이면 완충이되며, 4시간 가량 연속재생이됩니다. 2~3시간 재생되는 코드리스 제품들이 많은 것을 생각해보면 재생스펙은 제법 양호합니다. 또한 유선 충전과 더불어 무선 충전까지 지원합니다.


9918C43C5BB96D9B03

디자인은 깔끔하고 이쁜니다. 특히 남자들이 선호하는 디자인 타입이라기보다는 여자들이 좋아할만한 외향을 지닙니다.

외관 하우징은 하이글로시 재질의 강화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99D837345BB96BA90D

출처 : 메이주


 

여타 브랜드에서는 버튼으로 작동을 제어하지만 메이주 팝스는 정전식 터치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좌, 우측 유닛의 플레이트를 통해 플레이, 정지, 다음곡, 이전곡, 볼륨 조절, 통화, 수신거부 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상단의 이미지를 참고바랍니다.


99218A405BB96BAA34

 

 

최초 블루투스 페어링은 ' MEIZU TW50 ' 이라는 항목으로 탐색이되고 이를 연결하시면 곧바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그 후 충전 크레들에서 유닛을 꺼내기만 하면 곧바로 블루투스가 페어링이 되는 무척 편리한 장점을 지닙니다.
여타 코드리스 제품들은 전원을 키면서 페어링이 되지만 메이주 팝스는 크레들에서 꺼내기만하면 자동 페어링이 되어 불필요한 시간을 단축시켜줍니다. 마치 케이블을 꼽기만 하면 음악이 흘러나오는 유선 이어폰처럼 귀에 꼽기만 하면 곧바로 음악을 플레이할 수 있기에 무척 편리한 방식이라고 생각됩니다.

 

996B33405BB96BAA32

 

또한, 유닛은 안쪽 부분은 자력을 지녔고 충전 크레들은 자석으로 단단히 고정되는 방식입니다.
노즐은 철망으로 마감이 되어 있으며, L은 왼쪽, R은 오른쪽 으로 표시해두었습니다.

 

99E083405BB96BAA01

 

대체로 착용감은 유닛이 작아 귀에 쏙들어가며, 같이 제공하는 이어버드 훅과 함께 착용한다면 더 견고하게 착용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차음성은 여타 이어폰과 유사한 성능으로 무난한 편입니다.


MEIZU POP 제품 사양

드라이버        :  6mm/그래핀 드라이버
감도               :  스피커101dB, 마이크 -38+-3dB
주파수            : 20Hz ~ 20kHz
무게               : 이어폰5.8g, 케이스48g
사용시간        : 재생시간 약 4시간 up to 16시간 (사용환경에 따라 변동)
배터리            : 이어폰85mAh *2, 케이스 700mAH, 5V
충전 시간        : 이어폰 약 1시간, 케이스 약 2.5시간
충전방식         : USB Type C / 5V1A
블루투스 버전 : ver4.2
운용 주파수     : 2.402GHz ~ 2.480GHz
지원 프로파일  : HSP, HFP, A2DP, AVRCP, SPP
지원 코덱         : SBC, ACC
수신 거리         : 10m


99B7BD405BB96BAB03

 

" 높은 스펙과 편리성을 강조!! 그리고 준수한 음질! "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기기에서는 SBC와 AAC라는 코덱을 사용하는데 이 코덱을 통해서 16bit 44kHz의 CD수준의 음질을 재현합니다. 조금 아쉬운점은 APTX-HD 같이 24비트 이상의 음질을 재생해주면 어떻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이같은 코덱을 얘기하는 이유는 블루투스 기기들은 코덱을 통해 음원을 인코딩, 디코딩 과정을 거쳐 소스기기에 담겨진 음원을 리샘플링 후 재생되기 때문입니다. 코덱이 어느 수준의 음질을 보장하는지가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기에 말씀드립니다.

팝스의 사운드를 살펴보면 약한 V자 기반으로 튜닝되어졌습니다. 저음은 지나침이 과하진 않으나 흥겹게 듣기 좋은 수준의 양감과 펀치력을 지닙니다. 저음 부밍이 과하게 표현되진 않으나 신나는 댄스음악들도 문제없이 표현을 해냅니다. 약간의 착색이 가미되어 있어 특유의 음색을 지니며 왜곡은 심하지 않고 대다수의 사람들이 듣기에 부담스럽지 않게 설정하였습니다.

중음은 딥이 있는 형태이며 저음은 부각된 상황이라 마스킹이 약간 있습니다. 보컬은 무대상에서 한 두발짝 정도 뒤에 위치하지만 명료함을 지닌 울림로 표현합니다. 어둡거나 무겁게 느껴지지 않고 적당한 밸런스를 유지해줍니다. 대체로 깨끗한 음질을 추구한다고 느껴질만큼 클리어한 색채의 미드 레인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고음에서는 맑은 톤으로 정확한 음을 표현을 해냅니다. 막이낀 듯한 느낌은 없으며 곱고 이쁜 소리를 냅니다. 치찰음을 줄여 자극을 줄인 사운드 튜닝을 거쳤으며 배음을 크게 강조하지 않은 듯 울림의 여운이 적은 깔끔한 소리를 지녔습니다. 자극적인 고음이 아니라 부담스러운 상황을 만들어주지 않으며 대체로 깨끗하고 편안함 소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대중가요나 트랜디 팝, 신나는 댄스음악, 재즈나 R&B 장르 등 대다수의 장르에서 무난한 표현력으로 재생해줍니다. 다만 클래식 같은 높은 출력을 요구하는 음원은 코드리스 특성상 다소 아쉽긴 하지만 그 외 여타 장르에선 큰 부족함이 없을 만큼 준수합니다.

팝스는 오래듣더라도 편안한고 부드러우며 명료도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전반적인 대역폭은 넓게 느껴지며 소리의 울림은 잔향이 물씬 느껴진다기보다 깔끔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무엇보다 유선 이어폰으로 착각을 불러올 만큼 음질열화가 없는 좋은 표현력을 지녔습니다. 몇 몇 코드리스 이어폰은 이같은 열화로 음질이 떨어지는 현상이 있지만 팝스는 그렇지가 않습니다. 더불어 무선 제품들 대다수가 화이트 노이즈가 포착되지만 팝스에서는 매우 정숙한 배경음을 지닙니다. 반면 코드리스 공통적 단점인 시차 딜레이가 있는 편인데 볼륨 조절 딜레이나 유튜브에서 영상을 재생하면 영상과 음성의 싱크가 미세하게 맞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영상 해상도에 따라 편차가 있겠지만 미세한 수준인 점 참고바랍니다. 이같은 단점은 코드리스 제품들에서 완벽히 해결이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 결정적 단점으로 꼬집어 얘기하긴 그렇지만 체크바랍니다.

991F43405BB96BAB35

 

메이주 팝스는 최근 인이어에서 종종 볼 수 있는 그래핀 소재를 사용한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대다수의 이어폰에서 강철보다 강한 강도를 지닌 그래핀 소재는 진동판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같은 소재를 썻다는건 진동판 내구성과 수명의 연장을 뜻합니다. 에어팟의 편리함인 자동 페어링 기능 그리고 버튼식 조작이 아닌 정전식 터치 작동으로 사용자에 대한 친절을 느낄 수 있고 기술적으로 여타 경쟁모델들에 비해 최신기술을 지향하고 있는 점에서 좋은 모습이 보입니다. 더불어 아웃도어 혹은 운동용에 최적화되어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 IPX5 수준의 생활방수를 지원하여 땀이 많이 나는 운동을 하더라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한 점이 눈에 띱니다. 거기에 무선충전 지원 및 TYPE-C 케이블 단자를 지원하는 등 최신 스펙이 접목되어 있는데 이만큼 코드리스 제품들 중에서 사양이 양호한 제품이 얼마나 될까란 생각이들 만큼 괜찮게 출시되었습니다. 코드리스쪽에서 음질적으로 최상을 지향한다라기보다는 성능, 기능, 디자인, 편리성에 중점을 두었다라는 인상을 받기도 하지만 사운드는 음질열화가 없고 깔끔한 음질의 준수한 표현력을 지녔기에 전반적으로 경쟁력이 있는 제품이 아닐까라고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994C2A405BB96BAC34

 

' 리얼사운드 얼리어댑터 자격으로 해당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사용기입니다.
본문 내용은 업체에 관여 받지 않았으며 리뷰어 소신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

 



List of Articles

SONY MDR-EX1000, 본격 인도어 이어폰

  • 등록일: 2018-12-11

27

VIEWS

67

VIEWS

119

VIEWS

121

VIEWS

원모어 E1025 이어폰 사용기 file

  • 작성자: BJ-
  • 등록일: 2018-10-31

414

VIEWS

240

VIEWS

208

VIEWS

885

VIEWS

371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