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en Ears Event
Announcements
추천제품목록이동
JABRA Elite Active 65t

코드리스 이어폰에 대해 관심이 많으시거나 검색 좀 해보신 분들이라면
『자브라 엘리트 65t』라는 무선 이어폰에 대해 들어 보셨을 껍니다.
통화와 사운드, 편의성면에서 상당히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라
아마도 현재까지 출시된 코드리스 이어폰중에서는 가장 밸런스가 뛰어난
제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하는데요, 오늘 리뷰해볼 제품은
그 엘리트 65t의 후속 모델인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 65t』입니다.
정확하게는 후속 모델이라기보단 개선 모델에 가까운 제품인것 같은데요,
요 녀석도 상당히 좋은 평을 받고 있는것 같아서 기대가 되네요.
일단 제품 개봉기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패키지 디자인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 65t의 패키지는 전작인 엘리트 65t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입니다.
박스 측면이 노란색으로 변한것과 Actvie라는 글자가 추가된것 빼고는 거의 동일한 느낌이네요.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 65t(이하 액티브 65t)는 전작인 엘리트 65t에서 방수(IP56) 기능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피트니스 기능을 추가하여 음감용은 물론, 운동용으로도 사용할수 있게 개선된 모델입니다.
'액티브'라는 단어가 붙었지만 기존 엘리트 65t의 음질과 편의성에 모션 센서를 이용한 피트니스 기능을
추가한 제품이기 때문에 운동 기능에 특화된 제품인 '엘리트 스포츠' 제품군과는 다른 제품입니다.
제품의 특징으로는 블루투스 5.0 지원 / IP56 등급의 방수방진 지원 / 15분 급속 충전으로 1.5시간의
배터리 타임 제공 / 쿼드(4) 마이크 지원 / 멀티 페어링 / 2년동안 방수방진 보증 등이 있습니다.




 
 
 

내부 패키지는 심플하면서도 사용자가 꺼내기 쉽게 디자인적으로 배려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보급형 이어폰 제품들에게서 자주 접할수 있는 꽉~ 끼는 내부 포장재가 아닌
사용자가 쉽게 꺼낼수 있게 신경 쓴 내부 패키지 디자인은 좋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위에서부터 충전 케이스 / 액티브 65t 이어폰 / 액세서리 박스순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액세서리 박스에 들어있는 기본 구성품으로는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과 S와 L사이즈의 폼팁
한쌍씩, 그리고 간단한 사용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크게 더 바랄것이 없는 제품이긴 하지만
가격에 비해 구성품이 단촐하다는 느낌은 지울수가 없네요. (폼팁이라도 하나 넣어주면 좋았잖아요~)



충전 케이스

캐링 케이스 겸 충전 케이스는 매끈한 디자인임에도 손에서 쉽게 미끌어지지 않는 부드러우면서
약간 매트한 재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엘리트 65t에서 일부 유저들에게 단점으로 지적받았던
미끄러운 재질에 대한 피드백으로 보이는데 SF코팅과 약간 비슷한 느낌이 들게 만들어 놨네요.
(아웃도어나 운동용으로 주로 쓰게 되는 용도를 볼때 상당히 잘 보완시킨 부분인것 같습니다.)




충전 케이스 내부는 좌/우 이어폰을 정확히 구분해서 장착할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이어폰 외형에 딱 맞게 케이스 내부와 덮개 부분까지 디자인 되어 있어서 부드럽게 넣을수 있네요.
다만 자석식 탈착방식이 지원되지 않는 점과 케이스 덮개 부분의 결합되는 방식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전작인 엘리트 65t에서 단점으로 지적받았던 부분들인데 역시 그대로 넘어온것 같네요.
물론 둘다 거의 동일한 모델이니 업그레이드에서 제외됐다고 하더라도 어쩔수 없는 부분이지만
후속 모델이라는 네이밍을 달고 나온만큼 이 부분에 대한 수정도 있었으면 더 좋았을것 같습니다.
(덜렁거리는 케이스 덮개 문제와 열고 닫을때 보급형 느낌이 많이 나는건 확실히 아쉬운 부분이네요.)

스티커 이미지





액티브 65t의 충전 케이스 크기는 성인 기준 한손안에 가볍게 쥐어지는 수준입니다.
제 손이 성인 남자치고 작은 편임에도 쥐거나 들고 다니는데 별로 불편함이 없는 크기네요.
무게도 67g에 불과해서 가방에 넣고 다니거나 휴대시에 전혀 부담없는 수준이었습니다. 


충전 시간 및 배터리 타임
 
 

충전 케이스의 용량은 500mA로 완충까지는 2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참고로 이어폰 유닛의 완충 시간은 1시간 정도이며 배터리 타임은 
[이어폰 5시간 + 충전 케이스 10시간]해서 총 15시간의 배터리 타임을 가집니다.
충전시 케이스 외부의 LED의 색상으로 충전 상태를 알수 있으며 완충시 녹색으로 고정됩니다.





이어폰

이어폰의 실제 크기는 사진에서 보이는 정도이며 무게는 오른쪽 6.5g, 왼쪽 5.8g입니다.
(오른쪽이 마스터 유닛이고 왼쪽이 슬레이브 유닛이라 무게차가 나는것 같네요.)
이어폰의 외형은 보기엔 동그랗게 보이지만 각도에 따라 굴곡과 크기가 조금씩 다르게 디자인 되어
있어서 착용시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대이륜 안쪽 부분에 거의 맞게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한마디로 대다수의 사용자들에게는 큰 불편함없이 피트감 있게 착용할수 있는 수준의 크기이며
밀착감을 높이고 싶다면 유닛의 방향을 귓바퀴 안쪽에서 돌리는 방식으로 피트감을 높일수도 있습니다.
다만, 귓바퀴(대이륜 안쪽)의 크기가 작은 분들에게는 불편하거나 고통이 느껴질수도 있겠네요.
(귀가 작으시거나 귓바퀴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실제로 착용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상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 65t]에 대한 개봉기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엘리트 액티브 65t]를 충분히 써보고 느낀 실제 사용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상기 리뷰는 네이버 플레이윈도 체험단을 통하여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하지만 리뷰어의 의사가 존중되었고 어떠한 제약없이 자유롭게 작성된 리뷰임을 알립니다.]

이 게시물과 연관된 게시물 (자동 검색 결과)
List of Articles

208

VIEWS

238

VIEWS

음향, 리시버

  • 작성자: BJ-
  • 등록일: 2018-08-14

182

VIEWS

피듀 Fidue A66 리뷰 file

  • 등록일: 2018-08-14

724

VIEWS

소니캐스트 디락플러스 MK2 리뷰 file

  • 등록일: 2018-08-10

1659

VIEWS

피듀 (FIDUE) A66 이어폰 사용기

  • 작성자: BJ-
  • 등록일: 2018-08-05

632

VIEWS

278

VIEWS

576

VIEWS

346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