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en Ears Event
Announcements
추천제품목록이동

20

2016-Jan

오딘스트 HUD-DX1 개봉기

작성자: 유즈유누 조회 수: 2689

01.jpg


아.. 정말 오랜만에 글을 써보네요.

이런일 저런일이 있다보니 소홀해질 수 밖에 없었군요.

여하여튼 최근에 구매한 제품을 써보려 합니다.

이제 나이를 먹었는지 포토샵에 글 얹히는 이미지 작업도 귀찮아졌습니다. ㅠㅠ

그래서 그냥 이렇게 텍스트 글로 쭉쭉 써내려가봅니다~~




이전에 사용하고 있던 HUD-mx2를 처분하고 HUD-DX1을 구매했습니다.
이전 모델 HUD-mx2는 갤럭시노트3와 물리기 위해 반충동구매해서 급하게 사용기를 쓴 기억이 납니다. ㅎㅎ;
다행스러운건 이 HUD-DX1도 갤럭시노트3와 호환되네요.
여하여튼 HUD-mx2를 1년넘게 쓰다보니 이번 HUD-DX1과의 비교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왜 내가 잘사용하고 있던 HUD-mx2를 처분하면서까지 더 비싼 DAC을 샀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사실 HUD-mx2와의 사용은 만족했었고 몇년간은 더 사용해도 괜찮은 DAC임에는 분명합니다.
음식에 비유하자면 이런것 같습니다.
설탕 한 스푼이면 충분한 맛을 내는 요리가 있는데 여기에 설탕을 조금 더 넣으면 좀 더 맛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욕심을 부려 더 넣는 경우가 바로 지금 저의 모습인것 같습니다. ㅎㅎ;







02.jpg



박스 외형부터 보겠습니다.
패키지는 HUD-mx2와 동일한 사이즈인데 광택이 있는 좀 더 고급스러운 재질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양사이드에는 로고와 제품이름이 은박으로 처리되어 '반짝반짝' 거리네요 *_*
소비자가 30만원 후반대의 고가라면 고가 제품인점을 감안하면 이정도의 패키지는 나와줘야되겠지요.






03.jpg




구성물입니다.

어라? 뭔가 허전하고 빠진 느낌이 드는데 HUD-mx2에는 들어있던 RCA 케이블이 빠져있습니다.
제품 설명 구성물에 RCA 케이블이 빠져있더군요. ㅡ,.ㅡ;
고객센터에 연락했더니 이 모델은 RCA 케이블이 원래부터 미포함이라고 하시더군요.
제품 상세 설명에도 그렇게 기입해있다고 말이죠.

사실 뭐 RCA 케이블은 있어서 사용은 하진 않지만 허전한 느낌은 드네요.


구성물 중 눈에 띄었던건 고무발 아니 스파이크가 눈에 들어옵니다.

HUD-mx2에서는 볼품 없었던 고무발 대신 고가답게 알루미늄인지 뭔지 고급스러운 스파이크가 들어있습니다. 케이스가 화이트 색상이라서인지 그에 맞게 실버색상의 볼륨노브와 스파이크를 깔맞춤(?)으로 구성을 했군요. 


제법 어울립니다.






04.jpg 05.jpg 06.jpg




제품 외관입니다.


HUD-mx2와 비교했을때 전체적으로 크기가 비슷한것 같으면서도 뭔가 큰 느낌이 듭니다.
HUD-mx2와 비교 사진을 찍었으면 좋았을 걸 이미 처분한지라 비교 사진은 물건너갔지만서도 차이점을 알 수 있었던 부분은 바로 전면 패널이 좀 더 커졌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볼륨노브가 더 커져서 전면 패널을 좀 더 크게 제작한것 같아 보입니다.

 

오딘스트 홈페이지에 보면 지금껏 출시한 제품군 대부분이 블랙과 그레이가 합쳐진 계통인데 이번엔 단색으로 블랙과 화이트로 나왔네요.

화이트 색상도 처음으로 선보인것 같은데 사진보다 실물이 더 이뻐보입니다.
화이트 색상이라 때가 타지 않을까라는 걱정을 했는데 실제로 만져보면 그럴것 같지는 않군요.
HUD-mx2를 사용했을때는 케이스가 블랙이라 오래되면 하얀 먼지가 쌓여 눈에 보일정도로 보였습니다만 HUD-DX1의 이 화이트 색상은 블랙보다는 덜 아니 거의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먼지가 하얀색이라 당연한거겠지만 사실 대부분의 남자들은 이런류 제품들은 잘 딱진 않자나요 ㅡ,.ㅡㅋㅋ 사실 거치형이기 때문에 만져봐야 전면 토글 스위치와 볼륨노브만 조작하기 때문에 케이스 부분은 거의 손을 안되서 때 탈 시간(?)이 없을 것 같네요.









07.jpg




전면부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볼륨 노브와 DSD/DXD native 문구가 인쇄된 부분입니다.
DSD/DXD를 지원하는 DAC임을 알 수 있는 문구입니다.

 

오딘스트사 DAC 제품들의 공통점은 헤드폰 단자를 5.5와 3.5 듀얼 헤드폰을 채택하고 있다는 겁니다.
이 부분은 칭찬해주고 싶은 부분입니다.

이 두개의 단자는 있으면 어느 헤드폰을 사용하든 컨버터없이 사용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볼륨노브 자체는 좀 묵직하다고 해야할까요? 그런 느낌의 무게감과 재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볼륨노브를 돌렸을 때는 가볍지 않게 또 무겁지 않은 느낌으로 돌아갑니다.

 

특이하게 3.5단자는 4극 단자 즉 마이크가 지원되는 일반 이어폰에도 지원됩니다.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4극 이어폰을 꽂았는데 소리 잘나옵니다.

HUD-mx2는 그렇지 않았는데 이번 HUD-DX1은 호환되게끔 만들었습니다.












08.jpg




후면부입니다.

HUD-mx2와 똑같고 별다른 모습은 없습니다.
옵티컬 인/아웃, USB 단자, DC IN, 라인 아웃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사이즈에서 다양한 입출력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최선의 조합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상 개봉과 제품외형을 살펴보았습니다.


지금 시간에도 계속 듣고 있고 다음엔 음질과 속을 들여다 보고 사용감을 써볼께요~~



List of Articles

1423

VIEWS

Opoint 앰프 구매기 (구매과정) file

  • 등록일: 2016-06-20

1449

VIEWS

3

COMMENTED

Network play system 구축하기 file

  • 등록일: 2016-03-13

1058

VIEWS

1

COMMENTED

오딘스트 HUD-mx1 사용기 file

  • 등록일: 2016-02-05

3705

VIEWS

8

COMMENTED

오딘스트 HUD-DX1 개봉기 file

  • 등록일: 2016-01-20

2689

VIEWS

COWON Plenue D 개봉 이틀 사용기 file

  • 등록일: 2015-12-05

5556

VIEWS

3

COMMENTED

5249

VIEWS

1

COMMENTED

2115

VIEWS

2620

VIEWS

2

COMMEN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