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en Ears Event
Announcements
추천제품목록이동

19

2012-Oct

Dive In to You

작성자: 거룩한운명 조회 수: 4671

 

[Dive Into You] 복음을 가지고 세상으로 뛰어든 예배 밴드, 다이브인투유

이 앨범에서 첫 번째라는 단어는 상상조차 할 수 없다. 물론 1집다운 혹은 젊은이다운 풋풋함과 생기는
살아있지만, 각각의 트랙마다 진지한 고민들이 숙성된 사운드로 고스란히 담겨있다. - 씬플레이빌 2009. 10월호
다이브인투유는 화려한 경력을 겸손하게 감추듯 온화한 어쿠스틱 음악을 들려준다. - 마리끌레르 2009. 10월호

한국대중음악상선정위 추천앨범 (2009. 10)
김광현- ★★★★ 쌓아온 내공이 느껴지는 연주력과 작가주의 성향의 편곡이 감상자를 빠져들게 한다.
이태훈- ★★★☆ 포크와 모던 록을 토대로 챔버 팝과 뉴 에이지가 적절히 가미된 웰-메이드 팝.
박주혁- ★★★☆ 제법 근사하게 출하된 웰메이드 어덜트 컨템포러리.
조수현- ★★★★ 가을이라 더 귓가에 머물게하고픈, 따뜻한 멜로디. DIVE INTO this ALBUM!

모든 민족과 열방이 예배하는 장면을 그리면서 만들어진,
복음이 담긴 곡들을 들고 세상 속으로 다가간 다이브인투유의 첫 번째 정규앨범.

자칭 "포크팝"이라 장르로 시작한 다이브인투유는 잘 알려진 팀은 아니지만, 홍대클럽, 각종 페스티벌 등 다양한 곳에 이름을 내밀던 6년차 밴드이다. 2008 CJ 영페스티벌 음악부문 우수상 수상, 그리고 이듬해인 2009년 가을, 첫 정규앨범과 함께 활동을 시작했다. 20살에 도미하여 Hollywood에 위치한 Musicians Institute(MI)에서 공부하고 돌아온 홍성빈을 중심으로 해서 앨리스인네버랜드의 최진경(피아노)과 조윤정(바이올린)이 게스트로 참여하였고, 퀸시존스/허비행콕/ 죠지벤슨 등과 작업한 밥 윌슨(드러머), 링컨 브루스터 밴드의 베이시스트인 놈스탁튼, 등 해외 유명 연주자들까지 이 앨범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앨범 한 장 속에는 다양한 문화가 음악으로 잘 블렌드된 작품이다.

다양한 색깔의 뮤지션들이 함께 작업한 만큼, 그들의 다양한 정서를 따라 포크와 모던락, 재즈, 팝이 다양하게 어우러진 곡들로 이뤄진 이 앨범은 완성된 음악을 다시 녹음, 믹스하는 몇 번의 과정을 겪으며, 표현하고자 했던 느낌을 더욱 섬세하게 담아내기 위해 고집스럽게도 약 100시간이 넘도록 모든 악기들을 일일이 녹음하여 3년을 거쳐 총 12트랙으로 완성하였다. 그렇기에 각각의 트랙마다 진지한 고민들이 고스란히 담겨 풍성하고 숙성된 사운드로 표현되었다.
특유의 리얼 인스트루먼트 기반의 사운드는 공간감과 서정성으로 표현되어 눈을 감고 듣고 있으면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 트랙으로 완성되었다.

이 앨범에 수록된 'On The Road'는 세계적인 권위의 로리펙상을 수상, 영국 BBC 올해의 다큐로 선정되어 한동안 이슈가 됐던 "천국의 국경을 넘다"(탈북자 관련 다큐멘터리)에 메인테마로 수록되었고, ‘햇살 좋은 날’은 MBC ‘우리 결혼했어요’, '뉴스데스크'와 그 외 라디오 프로그램에 소개되는 등 방송에서도 이번 앨범에 수록된 곡들을 종종 들을 수 있다.

"복음을 가지고 세상에 나간 예배밴드" 다이브인투유의 리더인 홍성빈은 또한 예배인도자로서 온누리교회, 순복음교회, Jack Winter의 Father's Heart Ministry 등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10여년 넘게 교회 안과 밖에서 예배사역을 이끌어왔으며 이 앨범에서 트랙 전곡의 노래와 기타연주는 물론 작사, 작곡, 편곡, 연주, 녹음, 믹싱, 프로듀싱까지 모두 맡았다.

세상으로 하여금 열정을 감추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뛰어들기를 바라며 희망을 연주하는 다이브인투유는 예수님께서 죽기까지 자기 몸을 버리시고 우리와 하나 되기 원하셨던 그 사랑의 복음을 전하며, 모든 세상의 부르심인 예배의 자리로 돌아오게 하는 부르심을 가지고 있다.



다이브인투뮤 공식 웹사이트 www.diveintoyou.com
페이스북 페이지 facebook.com/diveintoyouband

 

 

 

http://mall.duranno.com


profile

잠이오냐?

2015.02.24 23:17

우와... 정말 간만에 들어왔다가;; 이런 밴드를 알고가네요!!

감사합니다  거룩한 운명님!!

profile

잠이오냐?

2015.02.24 23:19

홍성빈님은 지금은 뭐하고 있을지 궁금하네요

List of Articles

1836

VIEWS

2

COMMENTED

1600

VIEWS

2

COMMENTED

Steven Curtis Chapman - Joy file

  • 등록일: 2012-11-15

3351

VIEWS

Hillsong Christmas - WE HAVE A SAVIOUR file

  • 등록일: 2012-11-13

4507

VIEWS

Chris Tomlin - Glory In The Highest file

  • 등록일: 2012-11-12

3387

VIEWS

4682

VIEWS

1

COMMENTED

Don Moen - HymnBook file

  • 등록일: 2012-10-19

3959

VIEWS

Dive In to You file

  • 등록일: 2012-10-19

4671

VIEWS

2

COMMENTED

11351

VIEWS

1

COMMEN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