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en Ears Event
Announcements
추천제품목록이동

28

2014-May

측정편 AKG K612 PRO 헤드폰

작성자: Golden Ears 조회 수: 27932

 00.AKG_K612_PRO.png

 

오늘 소개드리는 제품은 리뷰요청 게시판에 올라온 리뷰요청 중 리뷰진행기준(최근6개월, 조회수, 대여가능)으로 공식청음샵에서 대여한 "AKG"의 "K612 PRO" 헤드폰입니다.  이 제품은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한 오픈형 헤드폰 입니다.

 

 

scheherazade_banner.jpg  earphoneshop_banner.jpg  soundbalance_banner.jpg

  

<참고>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중 궁금한 제품이 있으시면 리뷰요청 게시판에 요청의 글만 작성하여 주세요. 제품 조달은 골든이어스가 공식 청음샵에서 대여하여 진행을 합니다. (자세한 내용 보러 가기)

 

 

00.Related_Articles.png

 * 골든이어스 철학 (사이트 방향) 

 * 골든이어스 테스트 방법 (이어폰,헤드폰)

 * 골든이어스 측정 데이터 관련 FAQ

 * 골든이어스 추천지수(G.E.R.I.)가 뭔가요?

 * 이어폰, 헤드폰, 스피커의 그래프 보는 법

 * 주파수 응답특성 그래프와 청감적인 느낌의 관계

 

주의.

아래의 측정 데이터는 골든이어스에서 테스트를 진행한 제품 1개의 테스트 결과이고 동일한 모델 전체의 특성을 대변하지는 않습니다.

 
 

01.Frequency_Response.png

    

 01.FRP_AKG_K612_PRO.png

 AKG - K612 PRO / 파란색: 왼쪽 / 녹색: 오른쪽

<청감적 느낌으로 변환한 주파수 응답 특성>
(저음 보정 +Diffuse Sound Field Equalization + 고음 보정)

  

 01.FRM_AKG_K612_PRO.png

    AKG - K612 PRO / 파란색: 왼쪽 / 녹색: 오른쪽

<측정장비에서 측정된 주파수 응답 특성 원본>

    

 01.EQ_AKG_K612_PRO.png

  AKG - K612 PRO / 파란색: Accudio™에서 보정 후 좌,우 평균 / 녹색: 보정 전 좌,우 평균

 

  TOP_Accudio.png

Accudio™ 플레이어에 관한 정보보기

 

 

02.Step_Response.png

          

 02.SR_AKG_K612_PRO.png

  

 

03.Impulse_Response.png

     

 03.IR_AKG_K612_PRO.png

      

 

04.Cumulative_Spectral_Decay.png

 

 04.CSD_AKG_K612_PRO.png

   

 

05.Impedance_Phase.png

 

 05.IG_AKG_K612_PRO.png

이 게시물과 연관된 게시물 (자동 검색 결과)

우아....이래서 레퍼런스기기라고 하시는군요;;

 

 

profile

LeMon

2014.05.28 10:07
드디어올라왔네요 ㅋㅋ제가쓰는기기♥ akg를사랑합니다 ㅋㅋ
profile

*눈보라*

2014.05.28 10:16
역시 좋군요~
profile

터럭

2014.05.28 10:16

확실히 K601보다 저음쪽에 약간의 개선과

중고역 롤오프가 있는 거네요. ^^

젠하이저에는 HD558이 있는 거고~

 

AKG K601

http://ko.goldenears.net/board/1971208


profile

[젠하이져당]스르메

2014.05.28 10:24
드디어 나왔군요 ㅋㅋㅋ
profile

[젠하이져당]스르메

2014.05.28 10:46
k701과는 확실히 달라서 다행이네요 ㅎㅎ
profile

INSsoulJK

2014.05.28 10:33

괜히 좋은게 아니죠! 

AKG가 헤드폰은 참 좋다는 ㅋ

profile

Veneno

2014.05.28 10:34

착용시 장력만 빼고는 참 좋더군요

profile

sepleesh

2014.05.28 11:01
가장 기대하던 물건인데 드디어 측정치가 올라왔군요. 소문대로 아주 좋군요.
profile

[_H__]깨루붐

2014.05.28 11:09

쿠호~ 역시 이정도면 괜찮군요!!!

 

인기가 있는데는 확실히 그만한 이유가..

profile

[Ety]√ector.C

2014.05.28 11:35
역시 떠오르는 레퍼런스군요
지금은 아니지만 전에는 가성비의 파괴자...ㅋ
profile

yourSOUL

2014.05.28 12:24

역시 맑은or명료한or청아한 소리(+보컬)의 조건은 2K 부근을 약간 강조시키는 거군요.

대표적으로 이제품을 포함해 AKG 오픈형 제품들이나  er4 등등 저부분이 강조된 제품들은 특히 전체적으로 맑은 소리에 특히 보컬이 살아있는 게 들리더군요. 중역대의 중요성을 느끼게 해주네요.

profile

삐뚤어질테다 ㅡㅡㆀ

2014.05.28 12:59

저음 보강이 맘에 드네요 ^^ㅎ

profile

lsm

2014.05.28 13:47

정말로 좋내요 ㄷㄷ. 갖고싶어요.

profile

발짐

2014.05.28 13:57

역시 무난히 좋군요.

적당히 강조된 중저음 덕분에 살짝 빠지는 극저음의 아쉬움은 크게 느껴지지 않을 듯 합니다.

 

profile

YoLaTengo

2014.05.28 14:12

er4같은 2K대가 강조된 헤드폰은 그 부분을 눌러주면 소리가 부드러워지더군요.

profile

Train Travel

2014.05.28 14:36

아, 예전에 구입한 보람이 있네요. 지금도 애용하고 있습니다.

profile

SILVER EARS

2014.05.28 18:15

레퍼런스의 표본적인 모습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ㅎ

 

예전에 방안에 각잡고 앉아서 K601과 MA900을 비청했을때는

K601의 저음이 MA900 에게도 밀려서.. MA900남기고 601을 처분했었는데

K612pro 이녀석은 저음강화된 FR보니 저음걱정은 안해도 되겠군요 ~_~b

profile

[AKG당]마루바닥

2014.05.28 20:43
오오...... 좋군요ㅎㅎ
역시 701보다는 훨씬 평탄한녀석같습니다ㅋㅋ
profile

@Bermuda_UT

2014.05.28 21:06

이거슨... Q701...?!

profile

Listener

2014.05.28 22:12

측정치 보고 싶다 보고 싶다 계속 생각했는데 실제로 보니까 정말 깔끔하네요.

약간 출렁이는 게 아쉽지만 이 정도면 논란의 여지가 없이 확실히 좋은 제품이네요. 

profile

Leonardo

2014.05.28 22:38

드디어 이게 측정됬네요.


profile

☆마카롱당thinBlue

2014.05.28 23:26
profile

Epoche

2014.05.29 11:50

유명한 이유가 있군요 ㅇㅇ

profile

공지서항

2014.05.30 13:00

Q701의 수준에 근접했네요.

극고음과 극저음에서 5db모자라는 정도.

거의 레퍼런스급이군요

profile

꼬꼬

2014.06.01 18:54

오마이갓 오마이갓 오마이갓!!!!!!!!!!!!!!!!!!!!!!!!!!!

K612의 측정자료가 올라오다니 그동안 소원을 열심히 빌었던 보람이 있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은 K712 인가요 ㅋㅋㅋㅋㅋㅋ

 

근데 요 K612가 앰프 없이는 출력이 부족하다네요 ㅠ

profile

뭐이리쓸게많은거냐

2014.06.01 19:18

아름다운 그래프를 보여주네요ㅠㅠ

역시 라는 말이 나옵니다 무난하고 좋아보여요ㅋㅋ

profile

KYHH

2014.06.06 18:20

저번에 셰에라자드 갔을때 출장갔다고 해서 청음 못했는데 골귀에서 빌려갔었군요ㅋㅋㅋ

profile

하란

2014.06.14 16:43

역시나 명불허전..

깔끔하고 멋진 그래프군요ㅎ

profile

때대댕

2014.09.26 21:32

컥컥컥 드뎌나왓네요. 역시 좋다

List of Articles

6808

VIEWS

53

COMMENTED

측정편 AKG K612 PRO 헤드폰 file

  • 등록일: 2014-05-28

27932

VIEWS

31

COMMENTED

측정편 JVC HA-DX2000 헤드폰 file

  • 등록일: 2014-05-26

8359

VIEWS

19

COMMENTED

측정편 야마하 (YAMAHA) HPH-PRO300 헤드폰 file

  • 등록일: 2014-05-20

7324

VIEWS

4

COMMENTED

측정편 울트라손 (Ultrasone) Edition 12 헤드폰 file

  • 등록일: 2014-05-19

9391

VIEWS

12

COMMENTED

측정편 울트라손 (Ultrasone) Edition 10 헤드폰 file

  • 등록일: 2014-05-16

8228

VIEWS

23

COMMENTED

측정편 포칼 (FOCAL) Spirit One 헤드폰 file

  • 등록일: 2014-05-14

10613

VIEWS

21

COMMENTED

측정편 AKG K514 헤드폰 file

  • 등록일: 2014-05-12

9367

VIEWS

6

COMMENTED

측정편 AKG K512 헤드폰 file

  • 등록일: 2014-05-08

9389

VIEWS

8

COMMEN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