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en Ears Event
Announcements
추천제품목록이동

15

2012-Dec

잡담 헤드폰은...

작성자: J.King 조회 수: 1519

Untitled-1.jpg 다중 드라이버 쓰면 이상할까요??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드는 군요...

 

이어폰은 다다다다다다중을 달리고 있고.

 

스피커도 KEF 나 Tannoy 의 경우( 둘다 참 이쁘고 좋다는...) 하나 처럼 쓰고 있고요...

 

다중 드라이버의 장점이 분명 있을 터인데... 무게가 걱정되지만 요즘 올소폰 정도의

 

무게에도 많은 사람들이 상관없이 사랑하는 것을 보면 가능 할것 같기도 하고요.

 

 

지금 티 하나에 완전 빠져들어 즐기는 중에 아쉬운 점은 하나 정도 있군요...

재즈 클래식 : 슈퍼 굳굳

k701 은 대편성쪽에서 그리고 끈적한 재즈쪽으로 아쉬움이 있었는데...

(지금은 티 하나로 인해 다 아쉬워요)

티 하나는 정말... 아... 굳굳 그리고 전에 여기 리뷰에 드라이버위치때문에 어색할수있다고

했지만... 완전 사랑중입니다.

아쉬운 점은 k550덕에 다시 듣던 가요 들을 특히 힙합이나 댄스쪽은 다시 멀이 하게 될 것 같습니다.

과다 양념음식은 과다하게 먹어야 제 맛인 듯...햄버거는 콜란데... 티 하나는 햄버거 물 조합...

그러다 든 생각이 베이스 파트는 밀패형으로 중고음은 오픈형으로 만들어진 헤드폰은 왜 없을까??

뭐 이런.. 잡다한...

profile

견족자K

2012.12.15 11:10

이미 있었어요, 헤드폰 안쪽에 드라이버 2개씩 넣어서 4ch 을 구현한 제품도 있었죠 .. 게이밍용인가 뭐라나 ...


profile

J.King

2012.12.15 11:17

네... 하지만... 게임용 말고요... 하이파이용으로 뭔가 튜닝도 잘 되어있고...

그냥 케프에서 헤드폰 만들어주면...

profile

날건달

2012.12.15 11:14

그러게요.. 다중듀서 커널은 하도 여러 회사가 난리치니까

다들 그런 줄 알고 만우절 넝담에도 여럿 낚여서 파닥(☜클릭)거리셨는데.. ㅎㅎㅎ.

다이나믹 + BA 도 나오는 걸로 눈팅했는데 헤드폰 쪽도 시도하는 업체가 나오려나요?

profile

J.King

2012.12.15 11:19

헤드폰 사이즈 BA 듀서 나오면... 우선 재미는 있을 것 같군요.

profile

aloi

2012.12.15 13:13
예전에 있었습니다. AKG K340이라고 정전형과 다이나믹을 같이 쓴 제품이 있었다고 알고 있네요.
profile

HUE'

2012.12.15 13:33

음. 괭장히 단순하면서도 설명하기 힘든 부분입니다.ㅎ

 

이걸 제대로 설명하려면 볼륨속도인가 뭔가 하는 개념을 이해하셔야 제대로 설명 가능한데.. 제가 그걸 제대로 설명할 능력이 안되네요.ㅜㅠ

 

인이어에서는 공간의 순도 높은 밀폐를 활용하기 때문에, 극저역까지 확보하는 것이 상당히 쉽습니다. 반면 초고역의 확보는 드라이버 특성 때문에 다소 한계를 가지게 됩니다. 이런 상황이다보니 다중 발음체로 소리를 내는 음향적 설계가 가능하지요.

 

반면 헤드폰에서는 인이어만큼 순도 높은 밀폐를 갖지 못합니다. 이 상황에서 아주 낮은 주파수까지 저역을 확보하는게 쉽지는 않지요. 드라이버 크기가 커지면 저역을 확보할 수 있게 되는데, 그러면 하우징 내 용적을 너무 많이 차지하게 됩니다.

설계에서, 저역확보를 위한 큰 유닛을 사용하게 되면, 다른 유닛을 박아넣을 수 있는 공간이 그만큼 줄어들게 되는 것이지요.

 

하우징 설계에서 밀폐와 오픈을 결정하는 요소는 말씀하신 바와 같으나, 그게 음질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것은... 우리가 직관적으로 느끼는 것과 다소 다릅니다. (오픈형일수록 공간감이 넓다는 곧 잘못된 상식이라는 거죠) 물론 저도 여기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과거에는 어설프게 추측하여서 헛소리를 하기도 했었구요.. 지금은 '멘붕'상태입니다..ㅋㅋ

profile

날건달

2012.12.15 13:54

복도에서 구름으로 된 과자 먹으며 읽다가 '으흠!? 누군지 덕력 높은 퓔 풀풀 풍기는 글을??' 하다보니 HUE'님 이셨구뇽... ㅋㅋㅋㅋㅋ.

잘 지내시나요? 저번 주 금욜날 힘겹던 3주 출장을 마치고 용산역이 종점이라 옳거니 하고 블라센 잠깐 들를 때 Jayworks님께 간접적으로는 소식을 들었지만서두..

 

profile

HUE'

2012.12.15 13:59

ㅋㅋ 넵 횽님! 잘 지내고 있습니다.  장기 출장 마치셨다니, 축하드려요! 이제 연말되서 또 바쁘실거 같은데.. 언제 시간 한 번 내서 '작당'한 번 해야 할텐데 말이죠..ㅋㅋㅋ

 

덕력 쌓기 놀이가 예전처럼 신통치 못해서 골귀에 잘 안 보이게 된다능~~

profile

날건달

2012.12.15 14:02

아 글씨... 그 HATS 쫌 컬러링 해 주면 안되겠슴까? ㅎㅎㅎㅎ.

요즘같은 디쟈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때에... ㅋㅋㅋㅋㅋ.

엄청 고생하셨는데 잘 만든 퓔이 팍팍 나야죵...

profile

J.King

2012.12.15 14:20

오오오오... 어렵군요...

 

다행이에요 전... 그저 꿈 많은 소비자라서... ㅇㅎ

profile

치차로

2012.12.15 16:00

http://www.taket.jp/h2/h2.html

이런 헤드폰도 있긴 합니다

profile

J.King

2012.12.16 11:35

극고음용 밴드까지 하면 다중 맞군요...

전에 헤드파이에서 보고 참 열심히 연구중이구나 했다가 실판매용이라해서 더욱 놀랐었던 디자인...

가지고 싶진 않은데 들어보곤 싶어요

profile

도루도라

2012.12.15 19:14

다중발음체 유닛에는 하이파이적 측면에서 보면 대역폭 확보 이외에는 다른 장점이 없습니다. 회로문제나 밸런스 문제 등으로 인해 더 복잡해지고 비싸지기만 하죠. 근데 이어폰이나 헤드폰같은 경우에는 단일유닛으로 가청주파수를 충분히 전부 확보할 수 있으니 굳이 그럴 필요가 없죠.

profile

J.King

2012.12.16 11:38

이런 명쾌한 이유가 있었군요,,,

저는 공간감 뭐 이런거나 명확한 소리에 도움이 될줄 알았거든요...

가끔 고음은 좋은데 저음이 좀 거시기 하다던가 반대의 경우나

브이 형사운든데 중음이 밀려서 아쉽다거나...

음... 욕심많은 소비자...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6292 잡담 개인적으로 푸바보다 더 뛰어나다고 평가되는 플레이어 file + 15 저음덕후 2012-12-16 6017
16291 잡담 이레서다들.... + 4 판다행님 2012-12-16 1083
16290 잡담 와 미친 사운드스틱3 ㅡㅇㅡ;;; + 4 저음덕후 2012-12-16 5356
16289 잡담 한번 좀 봐주세요 W4R/ EX1000/ SE535/ ck100pro ??? + 5 저음덕후 2012-12-16 4158
16288 잡담 오늘 용산 오디오쇼 가시는분? + 3 짤막한글 2012-12-16 1315
16287 잡담 다음주에 끝판왕이 하나 도착합니다ㅋ + 16 pinasis 2012-12-16 1651
16286 잡담 아이폰5은 MQS음원 재생 가능하나요? + 4 저음덕후 2012-12-15 6825
16285 잡담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헤드폰,이어폰의 디자인 스타일은? + 11 CSH 2012-12-15 1765
16284 사진 AKG K702 & Clarinet file + 10 설련 2012-12-15 2917
16283 잡담 akg k551을 드디어 살 수가 있게 되었네요 + 4 꽃등에 2012-12-15 1744
16282 잡담 아... 이뻐요... file + 18 J.King 2012-12-15 1630
» 잡담 헤드폰은... file + 14 J.King 2012-12-15 1519
16280 잡담 오늘영화관에갔는데 + 6 제로우 2012-12-14 1316
16279 잡담 벤치마크사에서 dac2가 나왔습니다 + 4 치차로 2012-12-14 1580
16278 기타 EQ조절은 3khz대역을 가장 많이 건드리게되네요 + 5 아르깡 2012-12-14 1783
16277 잡담 용산 오디오쇼 후기 + 4 임트 2012-12-14 2112
16276 잡담 블랙베리도 + 1 이어퐁퐁구리 2012-12-14 1242
16275 잡담 페라리 R200 디자인 멋지다. file + 1 chaos7 2012-12-14 1944
16274 잡담 AK100으로 난 무엇을 하고 있는가.... file + 2 다이나믹아트 2012-12-14 1940
16273 잡담 음량 측정에 관한 간단한 메모 + 1 당근 2012-12-14 2807
16272 잡담 이것저것 들어봐야.... + 8 스프 2012-12-14 1162
16271 잡담 합격했습니다 근시일내로 제이웍스 찾아갑니다 ㅋㅋ file + 25 HEAD_SPINN 2012-12-14 1579
16270 잡담 흠.. 아직 아이팟터치 5세대에 대한 측정치가 없군요..! + 4 Ikeda 2012-12-14 1769
16269 잡담 베이어는... + 11 J.King 2012-12-14 1154
16268 잡담 인켈 AX-5505 인티엠프를 구매했습니다. + 6 미스틱아이즈 2012-12-14 7213
16267 잡담 비보 만들었던 EGA 에서 m7 공구한다네요 + 4 찌상 2012-12-14 1446
16266 잡담 오랜만입니다. 반창꼬를 보고오니 새삼 골귀회원분들까지도 생각이 나네요. + 7 짤막한글 2012-12-14 1970